본문 바로가기

5/14 Update: 4월 30일자 스펀지 방송 - 제 연구주제가 바뀌었네요

5/14 Update.

5/14 자로 5/7일분 방송도 다시보기가 전면 중단된 것을 확인했고, 담당 PD로부터 경위도 확인하였습니다. 방송 내용을 다시 편집해서 제 사진이 나온 부분을 삭제해서 다시보기가 올라오게 된다면 그걸 확인하는 일 빼고는 일단은 상황종료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다시 한 번 RT랑 댓글로 응원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주인장 올림

5/11 Update.

주말, 그리고 몸이 안 좋아서 이제야 Update를 올립니다.
요약해서 결론만 말씀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  KBS 스펀지 당일 방송 분 Main PD로 부터 연락을 받았습니다. (5/8)
-  Main PD와 해당 Episode 담당자와의 연락을 통해서, 일단 KBS 스펀지 측의 과실임을 확인하였고 Main PD로부터 Mail을 통해 비공식적으로 사과를 받았습니다. (5/9)
- KBS Homepage 그리고 KBS 방영 Program에 관여하는 Website에서 해당 방송분(4/30)의 다시보기가 전면 중단 조치되었으며 이를 제가 확인하였습니다. (5/11)
- 5/7일 방송분에도 사용되었다고 하여, 담당 PD에게 확인 후 똑같은 조치를 해 줄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5/11)

- 정확한 사진 사용 경위에 대해서는 추후 Mail을 통해 알려달라는 답신을 보냈습니다. (5/11)

이래저래 신경 써주신 블로그 방문자분들, Twitter 사용자분들께 감사드리며, 나름 빠른 그리고 성심성의껏 조치를 해 준 KBS 스펀지 Main PD 분에게 감사드리며, 자세한 경위를 확인 후에 재발방지에 유념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더 이상, 이 문제로 왈가왈부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5/7 원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