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ory/수원화성에서의 삶

[2023 힐링폴링]#12 미디어 산책 <미디어아트>

미디어 그라운드를 간단히 돌아보고는, 사전에 예매했던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미디어 산책'을 참석하러 연무대 안내소로 이동했습니다.

연무대 안내소 옆에 설치된 미디어아트 행사 안내 관련 라이트아트 조형물

 

시간이 되어서는 참석자를 확인하고는 바로 출발했는데요. 산책은 약 30분 정도 동장대를 지나 성곽길을 걸어서 동북공심돈까지 갔다가 돌아오는 내용이었습니다. 문화해설사 분이 동장대와 동북공심돈 및 수원화성에 대한 이런 저런 설명을 해주시는 건데, 제 블로그에 자주 들어오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런 수원화성 관련 설명을 듣고 하는 행사는 자주 참석하다 보니 제게는 좀 자주 들었던 내용이어서리.. 물론 그래도 이 날 새로 알게 된 사실도 있었지만요.

이 행사를 참석하는 것과 관련해서 가장 좋았던 건, 건너편의 미디어 아트 행사 때문에 성곽길을 돌아서 행사가 진행 중인 창룡문과 그 근처 쪽에 사람들이 나타나 방해가 되는 걸 막기 위해 미디어 아트가 진행되는 날에는 7시부터 10시까지 동장대 옆에서 동북공심돈까지의 성곽길의 진입을 막아 두는데, 이 '미디어 산책'은 그 길을 걸어가다 보니 뭔가 아래의 멋진 뷰를 홀로 감상한다고 해야 하나... 물론 국궁체험장 쪽 평지에서 그 경사와 라이트아트 조형물을 뚫고 거슬러 올라오는 분들도 있긴 했지만, 행사 진행요원 들이 성곽길 따라 바로 내려가도록 조치하다 보니.. 행사 참석하면서 설명을 들으면서 미디어 그라운드가 진행되는 국궁체험장과 미디어아트/개막공연이 진행되는 창룡문 쪽을 내려다 보는 사진들을 찍고 왔네요. 

이렇게 미디어 산책 행사까지 참여하고는 발길을 수원미디어센터로 이동했습니다.

 

To Be Continued...